소비자전문상담사 2급 기출문제·모의고사·오답노트·자동채점

2007년08월05일 53번

[소비자 교육 및 정보제공]
소비자 교육이 필요한 이유가 아닌 것은?

  • ① 소비자 교육을 받을 권리를 충족시키기 위해
  • ② 급격히 변화하는 사회경제구조에 적용하기 위해
  • ③ 기술발달로 인한 상품 기능의 전문화와 사용의 복잡성에 적요하기 위해
  • ④ 소비생활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
(정답률: 알수없음)

문제 해설

"소비자 교육을 받을 권리를 충족시키기 위해"는 이유가 아니다. 소비자 교육은 소비자가 자신의 권리와 이익을 보호하고, 올바른 소비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필요하다. 따라서 소비자 교육을 받을 권리를 충족시키기 위한 이유가 아니라, 소비자 보호와 소비생활의 질적 향상을 위해 필요하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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